장소의

장소의



대사으로 돌아왔을 때 언제 그랬냐는 듯 그는 다시 유쾌해졌다. 하지만 한 손을 그녀를 꼭 잡은채로 놓지 않았다."저희는 먼저가겠습니다. 그녀에게 할 말이 많거든요."윙크를 하자 어른들이 다 알았다는 반응을 보였다."이번엔 입만 살지 말고 몸으로 보여주게."장태우가 외치자 그가 대꾸하고는 차에 올랐다."설마 아들도 충격 받을 정도로까지는 하겠습니까?"그의 아들은 아직도 순진한 엄마가 아빠에게 로리로리로 찍혔다는 데절망해있었다. 그가 제 아빠를 닮았다면 서른쯤이나 되서 이해하겠지. 엄마같은 여자를 만나서 말야.차안에 앉자 그의 유쾌한 표정은 사라졌다. 왜 그런 가짜를 보여주냐고, 가족이지 않냐고 묻고 싶었지만 그녀는 시기가 아니라고 여기고는 조용히 안전벨트를 맸다."사탕 먹을래요?"그녀가 가방에서 막대사탕을꺼내 까서는 그의 입에 넣어주었다.그는 자다.

자유로운습니다."요즘은 별의별 사기꾼은 판을 친다.도대체 그의 주민등록번호를 가지고 어디다 쓰려고."지금 연결 되있소?""예""바꿔주시오."기분도 심상치 않은 판에 여기다 화풀이를 하자고 맘먹고 그는 전화를 받았다."전화바꿨습니다.""어디어디 보험회사인데요. 진서희씨가 저희회사 종합 건강 보험을 들었는데 수취인이 마유랑씨로되어있습니다. 진서희씨 남편되십니까?"진서희란 이름이 나온 후로는 머릿속이 뒤죽박죽이 됐다. 한달. 이틀 만나고 한달을 괴로워하고 있다. "그 여자 사기꾼이오.""예?"그는다.

밀치다은 선글라스만 조명에 번뜩일 뿐이었다. ...그 인상은 무서웠다.정말 다쳐서일거라고 판단한 유리는 자신은 얼굴이 상한 사람과는 사귀지 않은 것이라고 속물처럼 말하고는 아직도 팔을 잡은 경태를 끌어당겼다.안전벨트를 매자 그가 코를 킁킁거렸다."얼마나 마셨소?"추궁하는 말투가 아니라 그냥 호기심에 묻는투였다."맥주 한잔하고 양주 두잔이오.""기분은?""좋아요.""취했군."그녀도 그렇게 느꼈다. 취하지 않았다면 설마 이 차로 다시 돌아왔겠는가. 그냥 그한테 미안하다고 전화로 얘기하고 확 끊은 후 집으로 득달같이 달려갔지.... 아니 취하지 않았더라도 타고난 예의가 이 차안에 그녀를 다시 앉게 했을 것이다.하지만 취하지 않았다면지금 이 남자가 이렇도록 황홀하게 보이지는 않을테지. 또 이 남자를 사랑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 않겠지. 사랑은 파괴적이라는거, 잘못된 사랑은 죽음까지 이르게 한다는 것은 언니를 통해 알고 있지만, 또 언니는 그녀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슬롯머신 슬롯머신사이트 슬롯머신쿠폰 있었다.최악의 상상을 했었다. 하지만 다른 남자에 관한 상상은 전혀 없었다. 그가 방심한 것일까? 아니면...그는 정부의 건물 조도 경고장을 구겨서 휴지통에 처박았다. 그녀가 그럴 수는 없다. 아픈데도 아침에 무리해서 조깅을 나가는 것도, 또 반지를 빼고 가는 것도 다 이유가 있어서였다니. 그의 전부를 그녀를 사랑하는 데 걸었다. 그만큼 약해졌고, 또 그만큼 강해졌다. 그녀가 웃으면 자신도 미소짓게 되고, 그녀가 우울하면 그도 기분이 착잡할 정도로 그녀의 감정에 민감해졌다. 그 남자... 뭔가 있다. 그는 심각하게 그와 그녀의 연관성을 떠올렸다. 그가 갖지 못한 분위기. 그가 그녈를 얻기 위해 만들어낸 분위기... 그것을 그 남자는 이미 가지고 있었다. 운명이란게 있다면 이것이 장난일까. 그녀나 그는 서로 운명이 아닐수도 있다. 그는 소랑의 반쪽짜리 행복론을 이해했다. 그들을 태어나는 순간 운명으로 짝
병사그녀 옆으로 반팔의 남자가 지나치자 눈이 오는 하늘을 응시하며 속으로 체력을 칭찬해 주었다. 그 남자가 그런 그녀의 속을 알아챘는지 싱긋 웃고는 그녀 옆에서 제자리 뛰기를 하는게 아닌가.운동한다고 반지 빼 놓고 오지 말걸. 하지만 아까 유랑이 딴 남자한텐 절대말걸지 말라고 한 당부가 생각나 입을 꾹 다물었다."못 보던 얼굴입니다. 안녕하세요?"하지만 대꾸 안하면 예의 없다고 하겠지. 그녀는 고개를 살짝 숙여 인사를 하고는 아줌마들에게 한걸음 가까이갔다.그다지 위험하게 느겨지지는 않는 남자였다. 하지만 남자란 다 나쁜 놈이라고 유랑씨가 그러지 않았는가. "말을 못합니까?"그녀는 무다.


식품잡화류



다스리다투를 외면했다. 아침에는 친절했는데, 심기가 불편한가? 그래서 그녀는 화장실에 다녀온다고 하고는 얼른 갔다와서는 신과장님과 장대리사이에 은근슬쩍 끼어 앉았다. 경태가 눈을 심하게 찌뿌렸다."너무 맘에 든다는 거 티내지 말라고 경태씨. 당황해서 피하잖아. 여자에게는 은근함과 인내가 요하는 법이야."장대리가 그녀의 잔에 맥주를 따르며 말하자 모두 와하고 웃었다."에에, 경태, 너 크레이지슬롯 슬롯머신쿠폰 슬롯머신 이 좋아 왠만한 항의는 눈감아주고 있었다.지금은 무엇들을 하는지 전부 한 곳으로 몰려 있었다. 그 곳에 박부장님의 대머리도 끼어있었다. 지수씨가 입을 열려고 하는 것을 제지하고는 그는 무리에 다가가 큰 키를 십분 활용해 홍보부 현재 이슈를 들여다보았다....사다리 타기. 박부장님까지 가세해서는 무언가 신나게 그리고 있었다. "몇 번이 비었지?난 8번을 하겠소.""8번은 안될 것 같은데요. 진서희씨 이름이 쓰여 있어요."지수씨가 옆의 저쪽에서 다른 종이를 읽고 정보를 전해 주었다. 그의 눈에 광채가 돌았다. "그럼 내가 그녀와 같이 하도록 하지."그 때 갑작스런 침묵이 돌았다."엇, 사장님. 뭐하나 일들 안하고."박부장님의 닥달에사람들이스스슥 흩어졌다. 때늦게 모니터 보는척 해봐야 무얼하자고. 그
드러내다베이터를 기다렸다. 드디어 문이 열리지 갑자기 주위가 스산해졌다."일찍들 퇴근하시는군요. 회식이라도 있습니까.""사장님."그녀는 뒤에 서있던 신과장님한테 밀려 거의 쓰러지다시피 엘리베이터에 올라탔다. 위압감을 다.


공모양의 내가 아니지만 이라는 말이 뒤에 따라오는 말투.유랑이 차갑게 그녀를 뒤돌아보았다. 무어라 말하겨 했지만 그가 다시 시선을 다른 남자에게 향했다."내 약혼녀요. 그러니 지금부턴 신경 끄시오.""반지도 없잖소?"그녀는 반지를 잃어버리기 싫어 두고 온다는 말을 하며 매일 아침 언짢아 하는 그를 달랬었다. "손 떼시오. 내 여자니까. 새벽 운동때 다시 한번 그녀에게 말을 걸면 '죽이겠소'"그녀는 두려움에 몸서리를 쳤다. 그의 말은 진심이었다. 죽이겠다니.유랑은 그녀의 팔을 끌고아파트로향했다. 그의 말에 아직도 굳은 다른 남자를 뒤로 한채. 아파트로 돌아왔을때까지도 그는 단 한마디의 말도 없었다. 차라리 뭐라고다.


보기떨어질 게 분명해. 하지만 그녀의 자격이 그렇게 맘에 안든다면 힘들여 면접을 보게 해주지도 않았을 거라고 자신을 달랬다.그녀의 이름은 불리지 않았다. 모든 대기자들이 면접을 끝내고 간 후에도 그녀는 안내를 하는 직원이 불쌍하게 쳐다보는 듯한 눈을 견디며 한동안앉아있었다. 장난전화였나보다. 그렇지 뭐. 사실 접수 날짜도 하루 지나고 넣잖아. 하지만 그래도 희망을 너무 가졌었나 보다. 왠지 바보가 된 기분에 일어날 기다.

화나게 하다



광선 그를 데리고 사라지자 정원 한구석에 오도마니 서 있을 수밖에 없었다."막내처남의 애인인가?"마흔 여섯? 그쯤 되었을까? 얼굴에 강인한 주름이 지고 편하게 자라지만은 않아 보이는 인상의 남자가 그녀를 바라보고 있었다. 소개는 받았는데 큰누나의 남편이었던가? 소랑씨 남편의여동생일테지."유랑이 누나 남편 되는 사람이지. 아주버님쯤 되지 않을까. 쯧쯧, 이 집은 너무 복잡해서 말이야.""유랑씨 누나요?"누이가 있다는 소리를 들었지만 소랑씨는 만났다. 하지만 누이가 둘 인 눈치는 없었는데. 그가 비밀을 말하듯 그녀에게 고개를 숙여 작게 말했다."당신 면접을 본 사람이 그묘령의 여인이지."여전히 어리둥절했다. 그럼 여기엔 소랑씨 시댁 사람들만 모인 게 아니었나보다. 아까 소개에서는 머릿속에 웅웅거려 거의 듣지 못했다. "저 쪽에 서 있는 남자 둘 보이나?"그녀는 고다.


마음 투명인간이 되었다.전적이 있기 때문에 먼저 말을 붙이는 게 힘들었고, 그녀가 불편해 하는 눈치라도 있으면 슬쩍 말이라도 걸으련만 그녀의 눈에 그는 완전한 타인이었다.점심때는 일부러 식당 순회라는 명목으로 애꿎은 간부들을 이끌고 직원 식당으로 내려갔다. 그래서 전 직원이 밥이 어디로 들어갔는지 모를 정도로 긴장하게만들고 말았다.저녁때는 11시까지 건물에 남아 일을 했다. 핑계가 아니고 정말 일을 했단 말이다. 하지만 매일 열두시까지 회사로 돌아와 공부하던 그녀는 그날따라 오지 않았다.다음날 오후 용기를 내어 문제의 엘리베이터에 올라탔지만 변태처럼 몸이 흥분해 버려 얼른 바로 아래층에서 내려야 했다. 그 김에그는 부서 시찰을 핑계로 지수씨를 불러내었다. 그가 처다.


단 하나의까지만 해도 정말 친절한 사람이었는데."젠장."그는 일어나서 담배를 물고 사라져버렸다. 담배... 그러고보니 유랑씨는 담배를 피지 않는다. 그에게서 나는 냄새를 분류해보니 담배냄새는 없었다. 체취와 애프터쉐이브. 그리고 희미한 딸기냄새. 그가 딸기맛막대사탕을 먹어서였얼까. 아직도 그녀의 입술에 딸기 향이 남아 있는 것 같았다. "상처받았네. 경태씨, 언니한테 마음 있는 거라구요."정말 춤을 잘 추는 유리. 술도 한 가닥 하는지 이제 종류가 바뀌어버린 술잔에 양주를 따라 꿀꺽 들이켰다."남자 친구 있어?"신과장님의 질문에 사장님이 떠올랐지만얼른 고개를 저었다."그럼 둘이 잘 해보지 그래? 저래도 경태 괜찮은 녀석이야.""애 슬롯머신 슬롯머신사이트 슬롯머신쿠폰 뭐 넣었어?""니 주방에 있던 꼬냑""너 일부러 그랬지.""아냐, 감기들기 일보직전이었단 말야. 그리고 그 여자 집에가면 분명 추운 방에서 잘거야."그걸 네가 어떻게 안다는 거야.초능력자도 아니고... 하지만 진서희에게선 그가 힘든 시절의 모습이 엿보였다. 혼자서 살아남은 사람의 고생이 눈에 박혀 있었다. 그에게는 쌍동이가 있었지만 이 여인에게는 누가 있었을까."거실에 요 깔아줄게 네 방에 서희씨 눕혀""데려다 줄거야. 같은 옷 입고 출근할 수는 없잖아.""내일 새벽에 가도돼.""소랑아, 그만 해. 너 도를 넘기고 있어."그 때 차를 한잔 만들어 나온 소랑이 그에게 슬픈 표정을 지었다."하지만 서희씨하고 있으면 너 표정 풀리는 걸."그는 찔끔해서 얼굴을 굳혔다. 항상 예민한 누이다."금새 잊혀질 거야.""실연당한 적도 없는 네가 왜 이렇게 움츠리는 건지 난
늙은 그의 바지 지퍼를 내렸다."당신은 나한테 신경 써요.""이..러면 안돼. 위험하다구."이미 한참전부터 참았던 욕망. 그녀의 입술이 아슬아슬하게 내려왔다. 그의남성을 슬쩍 혀로 핥고 그녀는 고개를 들었다."내가 오늘 사랑한다고 말했던가요?"그가 그녀의 고개를 부드럽게 아래로 눌렀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그를 감싸쥐었다. 이렇게밖에 해줄 수 없겠지만. 그녀 때문에 그가 욕망으로 헤매지 않도록, 그를 붙잡을 수 있도록. 그는 그녀만 바라볼 테지만. 그녀도... 할수 있는 한은 무슨 짓을 해서라도 그를 기쁘게 해주리라.에필로그"절대 복권 사지 말아요.""그러지."그들은 멍하니 아기를 바라보았다. 딸이라면 트랜스젠더로 태어난 것이리라."정말 딸이랬어요?"연약한 피부를 위해 아주 부드러운 기저귀를 한 아기를 다시 한 번 기저귀를 들여보며 둘은 머리를 맞댔다."둘 다 변태 같지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유효한

2배의